서울디지털대, 강소영 교수 대한민국인물대상 신문방송학 부문 수상

서울디지털대, 강소영 교수 대한민국인물대상 신문방송학 부문 수상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미디어영상학과 강소영 교수가 지난 25일 서울 프레스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2019년 제18회 대한민국 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학술-신문방송학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연합매일신문’에서 주최하며,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한 각 분야별 전문가들을 선정해 시상했다. 시상 대상자는 대한민국 인물 대상 선정위원회와 전문 교수진, 기자단 등의 심사진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거쳐 선정했다.

서울디지털대 강소영 교수는 “국내 미디어 분야 연구와 교육에 더욱 매진하며, 미디어 전문 인력 등 후학 양성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 교수는 코리아헤럴드 기자 출신으로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위원, 부산국제광고제 집행위원 및 심사위원, HPN 대표 등을 역임했으며, 2018년 제일기획 학술상 수상과 언론중재위원회 위원 위촉되어 미디어 부문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다.

강소영 교수가 재직하고 있는 서울디지털대 미디어영상학과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대세 속에 체계적인 미디어 이론·실습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 사이버대학에서 유일한 영상전문학과로 강 교수 등 우수한 교수진들이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1인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과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미디어영상 · 문예창작 · 문화예술경영 · 전기전자공학과 등 8개학부 24개학과에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