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학 중기부 장관, "상권 르네상스 프로젝트 적극 지원하고, 상인들도 제로페이에 동참해달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지난 1일 대구경북지역을 방문, 기업인과 전통시장 상인을 만나 올해 전통시장 지원사업 개편 방향과 스마트공장 보급 계획을 설명했다.

홍 장관은 이날 경북 구미에서 구미중소기업협의회 간담회에 참석해 구미지역 중소기업 15개사 대표 등과 만나 지역 중소기업 애로사항을 들었다.

구미소재 중소기업 케이알이엠에스를 방문한 자리에서 홍 장관은 “지역 기업 애로를 잘 알고 있다. 정부에서도 규제샌드박스, 규제자유특구 등 지역대책을 마련하고 있고, 더 좋은 지원책이 있는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구미지역 중소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구미지역 중소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중소기업들은 이날 삼성과 LG 등 대기업 이탈로 구미국가산단의 생산과 고용이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지방 중소기업 우선 지원정책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홍 장관은 이날 대구 소재 프랜차이즈업체인 핸즈커피를 방문해 창업시 어려웠던 점과 경영마인드, 성공비결도 들었다. 이날 오후에는 대구 칠성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티타임을 가졌다.

홍 장관은 이 자리에서 “이번에 선정된 상권 르네상스 프로젝트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지자체와 상인회, 주민들도 힘을 모아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홍종학 중기부 장관, "상권 르네상스 프로젝트 적극 지원하고, 상인들도 제로페이에 동참해달라"

그는 특히 전통시장 점포를 방문하며 제로페이를 적극 홍보했다. 홍 장관은 “수수료도 없고, 직접 사용해보니 카드없이 스마트폰만 있어도 결제가 돼 아주 편리하다”면서 “상인들도 수수료 부담을 덜 수 있는 제로페이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홍 장관은 끝으로 대구지역 청년 창업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도전정신으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청년 기업인에게 감사하고, “새로운 성장과 일자리를 창출할 혁신에너지는 바로 창업”이라고 강조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