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INT, SSL 트래픽 암복호화 솔루션 '매니지드 서비스' 진출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수산INT(대표 이성권)가 보안솔루션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에 진출했다고 6일 밝혔다. 매니지드 서비스는 기업 IT 자원이나 네트워크·시스템 운영 등을 제 3자를 통해 관리하는 것이다. 주로 통신사업자가 일괄적으로 대행한다.

수산INT가 매니지드 서비스 형태로 선보이는 보안솔루션은 SSL 암복호화 솔루션 '이프리즘 SSL VA'와 유해사이트 차단·인터넷 접속관리 솔루션 '이워커 SWG V9'이다. 솔루션들은 모두 SSL 트래픽 암복호화 기능을 제공한다.

'이프리즘 SSL VA'는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GS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지난 1년 간 SSL 트래픽 암복호화 분야에서 국내 제품 중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제품력을 인정받은 솔루션이다.

'이워커 SWG V9'은 GS인증과 CC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유해사이트와 비업무용 사이트 접속 제한을 통해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관리하면서 업무효율을 높여주는 솔루션이다.

이성권 수산INT 대표는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을 위해 SMB부터 엔터프라이즈까지 다양한 고객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라인업했다”면서 “예산 부담으로 인프라 구축과 운영이 어려웠거나 신규 네트워크 구성을 위해 보안 환경 구축이 필요한 기업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