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비즈니스 리서치 저널', 세종대 황진수 교수…호텔관광 분야 세계 랭킹 26위 선정

황진수 세종대 교수
황진수 세종대 교수

황진수 세종대학교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교수가 지난 12월 발행한 '비즈니스 리서치 저널(Journal of Business Research)' 발표 논문에서 호텔관광 분야 세계 랭킹 26위에 선정됐다.

비즈니스 리서치 저널은 지난 40년간 발행 논문 수, 인용 수, 학계 내 연구자 영향력 등을 토대로 논문 순위를 매겼다. 순위 선정은 학술 DB '웹오브사이언스(Web of Science)'에 게재된 논문 중 '하스퍼탤러티, 레저, 투어리즘' 범주를 가진 23개 상위 저널을 근거로 했다.

황진수 교수는 35편 논문을 발표했다. 총 인용 횟수는 281회였다. 황 교수 선정은 호텔관광 분야의 영향력 있는 학자로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황 교수는 직원과 고객의 서비스, 드론을 비롯한 4차 산업 관련 외식분야 등 연구를 진행해왔다. 특히 드론을 이용한 외식 산업 연구는 호텔관광 분야에서는 많이 다뤄지지 않았던 새로운 분야이다.

황 교수는 “이번 랭킹 선정은 학교 차원에서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해준 덕분”이라면서 “앞으로 노인이 외식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역할과 4차 산업 분야의 외식경영 연구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