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 차]1.3억 럭셔리 SUV 정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캐딜락코리아가 대형 럭셔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에스컬레이드에 최고급 사양을 추가한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을 출시했다.

1999년 처음 출시 이후 4세대에 걸쳐 진화한 에스컬레이드는 웅장한 차체와 여유로운 주행성능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최상위 트림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다양한 안전·편의사양을 추가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전면은 크롬 라인을 더한 전용 그릴 디자인을 채택했다. 측면 도어 실은 플래티넘만의 조명을 넣어 고급감을 강조했다. 문이 열리면 자동으로 내려오는 크롬 재질 전동식 사이드스텝도 장착했다.

실내는 최고급 소재를 적용했다. 운전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콘솔과 도어 상단을 수작업 방식인 컷 앤 소운(Cut-and-sewn) 공법으로 제작한 최상급 가죽으로 마감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시트는 촉감이 뛰어나고 강한 내구성을 지닌 세미 아닐린 가죽(Semi-Aniline leather)을 사용했다. 여기에 18방향 조절 기능을 포함한 마사지 기능을 기본 탑재해 운전자 피로를 줄여준다.

다양한 편의사양도 추가했다. 리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앞 좌석 헤드레스트에 디스플레이 패널이 추가해 3개 스크린으로 탑승자에게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크린마다 DVD는 물론 USB, SD, RCA 포트로 개인 미디어 기기와 호환성을 극대화했다. 여름철 시원한 식음료를 저장할 수 있는 센터 콘솔 쿨러도 갖췄다. 콘솔 쿨러는 표면 온도를 3℃에서 4℃로 유지한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파워트레인은 6.2ℓ V8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2.2㎏·m를 발휘한다. 10단 자동 변속기는 세밀하고 부드러운 변속감에 초점을 맞췄다.

아울러 크루즈 컨트롤과 전방 충돌 경고,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햅틱 시트 등을 포함한 드라이버 어웨어니스 패키지를 적용했다.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적용한 가격은 1억3817만원이다.

정치연 자동차 전문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