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용 기기 개발에 도전하자…’쉽게 따라하는 고성능·저비용·고정밀 데이터 컨버터·증폭기 120% 활용법’ 세미나 개최

광학 모듈, 필드 트랜스미터, 배터리 구동 시스템, 빌딩 자동화 및 웨어러블 등이 산업 현장에서 각광받으며 새로운 유망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현장에서의 요구사항이 높아지면서 산업현장에서는 기기 개발자들이 점점 더 많이 필요해지고 있다.

산업용, 통신, 개인용 전자기기 등에 현장에서 사용되는 기기들은 점차 소형화되면서 집적도는 높아지고 시스템 보드 공간은 줄어들고 있다. 또한 개발 비용도 점차 줄어들고 있다. 이에 산업 현장에서는 고성능, 저비용, 고정밀 요건을 갖춘 개발이 절실해졌다.

TI의 고성능, 저비용 고정밀 데이터 컨버터가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조건을 충족시키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되고 있다.

한편 오차가 없는 시스템 개발은 산업현장에서는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그러므로 오차에 민감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정확도를 높이는 증폭기의 역할이 중요하다.

TI의 고전압 증폭기는 경쟁 제품보다 최대 2배 높은 대역폭과 슬루율을 제공한다. 탁월한 정밀도로 시스템 정확도를 극대화하면서 외부 보정의 필요를 감소시키고 BOM 비용을 최소화한다. 고속 설계에서 저전력 동작을 실현하고 고전압 시스템 설계를 할 수 있다.

온라인 세미나 전문 방송 전자신문 allshowTV 웨비나에서는 오는 3월 5일 오후 2시부터 3시 20분까지 ‘요즘 뜨는 산업용 기기 개발에 딱 맞는 고성능 저비용 고정밀 데이터 컨버터와 증폭기 120% 활용가이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4차산업용 기기 개발에 도전하자…’쉽게 따라하는 고성능·저비용·고정밀 데이터 컨버터·증폭기 120% 활용법’ 세미나 개최

이번 온라인 세미나를 위해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 :TI) 본사의 엔지니어들이 방한해 ‘초소형 다기능 통합 고성능 데이터 컨버터 120% 활용하기’와 ‘오차에 민감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정확도 높이는 고전압 증폭기 120% 활용하기’에 대해서 설명한다. 또한 TI 코리아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전문 아날로그 필드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이명식 부장과 김민수 과장이 한국어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전문 산업용 기기 개발자와 개발자를 꿈꾸는 사람들이 고성능 저비용 고정밀 데이터 컨버터와 증폭기를 개발할 때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한다.

아울러 웨비나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USB 카드 홀더를 제공한다. 웨비나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전자신문 allshowTV 웨비나 홈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50)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다 다양한 아날로그 시그널 체인 교육이 궁금하다면, 2월 21일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TI 세미나도 함께 신청하면 된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