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인라이트벤처스, 매달 '파트너스 데이'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일서)는 벤처캐피탈(VC)사인 인라이트벤처스와 지역 스타트업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스 데이'를 매달 정기적으로 개최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파트너스 데이는 광주혁신센터 원스톱 투자상담 공간에서 월 1회 인라이트벤처스의 전문 투자파트너가 참여한 가운데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지역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자금조달 및 투자유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 프로그램 등을 집중 상담받는 자리이다. 오는 19일 첫 행사가 열린다.

인라이트벤처스는 대기업 출신의 VC투자전문가로 이뤄진 유한회사(LLC)형 벤처캐피탈이다. 스타트업 기업 성장에서부터 대기업과의 전략적 연계까지 스타트업의 페이스메이커로 기술형 초기 기업의 벨류 업을 지원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해 말 인라이트벤처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성장가능성이 높은 혁신형 창업 및 초기기업을 공동 발굴해왔다.

박일서 센터장은 “지역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해 기업가치 향상 및 투자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투자유치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혁신기관으로서 책임감과 진정성을 가지고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일서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오른쪽)이 지난해 인라이트벤처스와 지역 스타트업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모습.
<박일서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오른쪽)이 지난해 인라이트벤처스와 지역 스타트업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모습.>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