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그레이트, 제1회 '크레덱스' 20일 개최… 한국형 TED, 지식공유 강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지오그레이트(대표 이재성)가 지식공유 강연 제1회 '크레덱스(CreDExs)'를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일정으로 서울 염창동 골든서울호텔에서 개최한다.

크레덱스는 업무현장에서 얻은 경험과 생각·고민을 서로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교육플랫폼으로 한국형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라 할 수 있다. CreDExs는 'Creative Idea Experience Spread'의 합성어로 현장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경험을 공유하고 널리 알리자는 의미를 담았다.

크레덱스에서는 누구나 강의자가 될 수도 수강생이 될 수도 있다. 전문 강사가 아닌 현업 종사자가 강의함으로써 실제 의사결정 단계에서 고민할 수 있는 주제를 통해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를 만든다.

지오그레이트는 추후 현업 종사자뿐만 아니라 IT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에게도 미래를 설계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업종사자와 대학생이 서로 생각을 공유해 구직자와 기업 간 간극을 줄이고 세대 간 견해차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1회 크레덱스에는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 김도근 한국오라클 컨설턴트, 김재중 SK C&C 수석, 고봉수 전무, 홍명오 클레버소프트 대표, 노승국 UST 교수 등 총 6명이 각자 전문분야를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세션별로 IT업계 종사자 40명이 청중으로 참여해 사흘간 오전·오후에 걸쳐 2시간 강연 1시간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재성 지오그레이트 대표는 “크레덱스는 좋은 강의는 한 사람의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믿음으로 시작한 융·복합 교육플랫폼”이라며 “추후 IT 업종을 넘어 다양한 분야로 확장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보다 많은 청중이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