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업계 최초 차세대 웹기술 기반 '스마트웹앱' 선봬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업계 최초로 웹(Web)을 애플리케이션(앱)처럼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웹 기술 '프로그레시브 웹 앱스(PWA)'를 적용한 '스마트웹앱'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PWA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등 대형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에서 차세대 웹 환경을 이끌 핵심으로 주목받는 신개념 웹기술이다. 설치형 애플리케이션 수준 환경을 구현하는 것이 목표다. 현재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글로벌 기업이 도입했다.

카페24, 업계 최초 차세대 웹기술 기반 '스마트웹앱' 선봬

쇼핑몰 운영자는 스마트웹앱으로 iOS, 안드로이드 등 운용체계(OS) 구분없이 어디서나 별도 개발 작업이 없이 모바일 쇼핑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다. 앱 제작을 위한 별도 비용이나 시간도 요구되지 않는다. 쇼핑몰 업데이트 시 별도 코딩 작업 없이 사이트 변경 사항을 실시간으로 반영할 수 있다.

스마트웹앱으로 구현된 쇼핑몰에 접속하는 온라인 소비자는 간단한 설정으로 모바일 접속 아이콘을 생성할 수 있다. 앱 장터에서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기존 설치형 앱과 유사하게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쇼핑 성숙도가 높아지면서 소비자에게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쇼핑몰 경쟁력이 됐다”면서 “온라인 쇼핑몰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신 기술을 지속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