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시그니처 시리즈 이어폰 'IER-Z1R' 출시

소니 시그니처 시리즈 이어폰 IER-Z1R
소니 시그니처 시리즈 이어폰 IER-Z1R

소니코리아가 플래그십 라인업 '시그니처 시리즈(Signature Series)' 신제품 이어폰 'IER-Z1R'를 정식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시그니처 시리즈는 최상 사운드 구현을 위해 최고급 소재와 설계, 디자인을 적용했다. IER-Z1R는 시그니처 시리즈 고유 음질을 이어폰으로 구현해 헤드폰에 필적하는 사운드를 선사한다.

IER-Z1R은 HD 하이브리드 드라이버 시스템을 적용했다. HD 하이브리드 드라이버 시스템은 소니가 새롭게 설계하고 개발한 5mm 다이내믹 드라이버, 12mm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마그네슘 밸런스드 아마추어(BA)까지 총 세 가지 드라이버로 구성해 하나의 드라이버처럼 작동한다.

5mm 다이내믹 드라이버는 새롭게 개발된 알루미늄 코팅 액정 폴리머 진동판과 새로운 형태의 마그네틱 서킷을 적용한 동축구조로 최대 100kHz의 초고음역대를 자연스럽게 구현한다.

12mm 다이내믹 드라이버는 시그니처 시리즈의 헤드폰인 MDR-Z1R 70mm 드라이버를 소형화했다. 중앙 마그네슘 합금과 엣지 알루미늄 코팅 액정 폴리머 진동판 조합을 그대로 적용해 풍부한 저음부터 섬세한 고음까지 전달한다.

IER-Z1R을 위해 소니가 새롭게 개발하고 생산한 전용 마그네슘 밸런스드 아마추어는 마그네슘 합금으로 만들어진 진동판, 은도금 무산소동 보이스 코일과 금도금의 터미널(terminal)로 선명한 고음역대를 재현한다.

각각의 드라이버는 정밀 위상 구조로 마그네슘 하우징에 장착해 불필요한 진동과 공명을 최소화한다. 사운드 경로를 정밀하게 제어해 깨끗하고 생생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드라이버 뒤쪽의 공기 흐름을 세밀하게 제어하는 소니 독창적인 사운드 스페이스 컨트롤 기술을 적용했다.

IER-Z1R은 오는 18일 정식 출시된다. 제품 가격은 249만9000원이다.

소니코리아는 IER-Z1R 출시를 기념해 예약·보상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예약판매 이벤트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소니스토어 온라인 및 소니스토어 압구정 단독으로 진행한다. 구매고객 전원에게 언제 어디서나 스튜디오 원음 수준의 고해상도 음원을 즐길 수 있는 HRA 워크맨 NW-A55을 증정한다. 예약판매 기간 중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 DMP-Z1 패키지 등 휴대용 앰프 및 워크맨 패키지 판매도 진행된다. 오는 18일 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소니스토어 압구정 단독으로 기존 이어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보상 판매 이벤트를 한정수량으로 실시한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