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뚜레쥬르, 가맹점주와 소통 워크숍 개최

CJ푸드빌 뚜레쥬르, 가맹점주와 소통 워크숍 개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가맹점과 스킨십을 강화하기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20일부터 이틀에 걸쳐 부산에서 진행한 이번 자리에는 뚜레쥬르 지역 대표 가맹점주 28명과 CJ푸드빌 베이커리본부 임직원 43명이 참석해 서로 간 상생 의지를 확인하고 소통을 강화하는 등 뚜레쥬르 발전을 위한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뚜레쥬르 가맹점 협의회 이용우 회장은 “가맹점과의 소통을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한 뚜레쥬르의 노력에 감사한다”며 “가맹점이 잘 되야 가맹본부가 잘 된다는 마음으로 늘 상생하는 브랜드 정신으로 나아가자는 마음을 확인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매년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며, “프랜차이즈의 본질인 상생을 위해 서로의 목소리에 늘 귀를 기울이고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뚜레쥬르는 2014년부터 가맹점주와 상생 캠프를 매년 진행하는 등 가맹점과의 장기적인 상생 관계를 확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2014년 가맹사업분야 최초로 '공정거래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지난해 2월 발표한 가맹점과의 상생 방안은 업계 모범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