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앤아이티, 큐샌 나스 신제품 발표회 개최

강명일 위드앤아이티 대표가 대만 큐샌사 나스(NAS) 엑스큐브나스 신모델 7000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강명일 위드앤아이티 대표가 대만 큐샌사 나스(NAS) 엑스큐브나스 신모델 7000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네트워크 스토리지 전문업체 위드앤아이티(대표 강명일)는 최근 서울 마포 가든호텔에서 국내 독점 판매 중인 대만 큐샌사 나스(NAS) 엑스큐브나스 신모델 7000시리즈 발표회를 개최했다.

엑스큐브나스 7000시리즈는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엔트리 엔터프라이즈 및 SMB에 맞게 설계됐다. 타워형부터 랙형까지 넓은 범위 폼팩터로 사용자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제품이다.

인텔 프로세서를 사용했으며 고성능 NVMe SSD 슬롯과 10Gbps 이더넷을 갖췄다. 썬더볼트3 연결이 가능하다. 빌트인 하이퍼바이저 사용자 인프라에 가상 리소스를 배포하는 빠르고 직관적 방법을 제공한다.

강명일 대표는 “한층 더 강력하고 스마트한 큐샌 자체 나스 운용체계(OS) QSM을 사용해 파일공유, 백업, 웜(WORM), 파일 유지, 중복 제거, 압축 등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자랑한다”면서 “사용자가 모든 상황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이루게 하는 성능과 가격을 갖췄다”고 말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