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퀘스트의 ‘얼마에요’...한층 강화된 제품라인업과 서비스로 호평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아이퀘스트의 ‘얼마에요’...한층 강화된 제품라인업과 서비스로 호평

‘얼마에요ERP’로 23년간 사랑받아 온 중소기업 전문 ICT 업체 아이퀘스트(대표 김순모)가 강화된 제품  라인업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 관리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다.

얼마에요-비영리부터 얼마에요-빌봇, 얼마에요-경리봇, 얼마에요ERP에까지 아이퀘스트의 서비스는 비영리 단체, 소상공인, 유통업체, 제조 및 건설 업체 등 다양한 업계 및 규모에서 사용 가능하다.

‘얼마에요-비영리’는 기존 ‘얼마에요’의 간단한 입력 방식을 그대로 가져왔다. 비영리단체는 그 범위가 넓고 종류도 다양해 단체별 특성에 맞춘 계정과목으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예산 관리 및 회원·회비 관리가 가능하며 한국 회계기준원이 발표한 비영리조직 회계기준에 맞춘 운영 성과표, 수지결산서 등의 비영리 전용 결산서 및 보고서가 제공된다.

‘얼마에요-빌봇’은 거래 증빙·결제 관리 솔루션이다. 전자세금계산서·거래명세표 등 각종 전자 문서 발행이 가능하고 거래처별 미수금·미지급금을 관리하는 결제 장부 관리 기능이 있다. 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 등 매출·매입 내역 집계, 은행 계좌, 카드 사용내역 불러오기 등 기본적으로 부가세 신고를 위한 증빙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각종 데이터 조회·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다.

‘얼마에요-경리봇’은 빅데이터를 통해 학습하며 자동회계처리(자동분개)를 할 수 있는 인공지능에 대하여 특허를 획득한 클라우드 기반의 제품이다. 이 특허기술을 토대로 ‘얼마에요-경리봇’은 경리·회계 업무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게 돼 사업 활동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스크랩핑 기술을 활용해 카드 매입·매출내역, 통장 거래내역, 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 등 전일 거래내역을 자동으로 수집해 스스로 회계 처리 및 장부 정리까지 해놓기 때문에 업무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든다.

'얼마에요ERP'는 회계∙자금에서부터 인사 급여, 영업 관리는 물론 물류·재고 및 생산관리, 건설 현장 관리에 이르기까지 업무별 특화된 기능을 통합하여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경영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는 중소기업 대표ERP 솔루션이다. 만약 패키지 제품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부족하다면 얼마에요ERP-확장형을 도입하면 된다. 최소한의 개발비용으로 기업에서 원하는 커스터마이징ERP를 구축할 수 있다.

아이퀘스트는 창업 초기 비용적인 부담을 느끼는 사업자들을 위해 창업 지원 프로모션을 시행하고 있다. 창업한 지 6개월 이내의 사업자들은 무료로 6개월 동안 ‘얼마에요’를 이용할 수 있다. 업체마다 전담 경리 코디가 배정되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지속적으로 프로그램 사용을 지원해주며 SOS 버튼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업계 유일의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로 프로그램 사용 시 궁금한 점이 있을 때 전화로 문의하거나 온라인 문의하며 기다릴 필요 없이 SOS를 누르면 전담 코디가 Call back 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김순모 아이퀘스트 대표는 “아이퀘스트는 23년간 ‘기업 정보화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거듭하며 소기업부터 중소·중견 기업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다"라며 "아이퀘스트는 앞으로도 창업 지원 이벤트, 전담 컨설턴트 배정 등 고객 친화적인 정책을 많이 펼쳐 ‘얼마에요’를 쓰는 모든 기업이 성장하며 침체되어 있는 경제 상황 속에서 상생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