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P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EOS RP 이미지.
<EOS RP 이미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P'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EOS RP는 약 440g 무게와 콤팩트 디자인으로 휴대성을 높였다. 국내 판매된 역대 풀프레임 미러리스 중 가장 낮은 164만9000원(캐논 e스토어 가격)으로 가격 부담을 줄였다.

또 2620만 화소 35㎜ 풀프레임 CMOS 센서와 최신 영상 처리엔진 디직 8(DIGIC 8)을 탑재해 높은 해상력 이미지를 표현한다. 독자 규격 라이브 뷰 촬영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 시스템으로 0.05초 빠른 AF 속도와 부드러운 AF를 구현한다. 4K 24p 고해상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풀터치 회전형 LCD를 탑재해 셀프 촬영을 포함한 다양한 구도 표현이 가능하다.

캐논은 정식 판매와 함께 추가 사은품과 캐시백을 제공하는 'EOS RP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EOS RP를 구매한 모든 이들에게 제품 패키지 내에 정품 배터리 1개를 추가로 동봉해 증정한다. 구매 후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 및 이벤트 응모를 완료하면, EOS RP에 EF 렌즈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EF-EOS R 마운트 어댑터와 그립감을 높여주는 전용 익스텐션 그립 'EG-E1'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