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D군의 디스플레이' 유튜브로 확대

LG디스플레이 공식 대학생 블로그 D군의 디스플레이 운영진들이 유튜브 채널 개설을 알리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공식 대학생 블로그 D군의 디스플레이 운영진들이 유튜브 채널 개설을 알리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공식 대학생 블로그 'D군의 디스플레이(This Play)'의 신규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

D군의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디스플레이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LG디스플레이 조직문화와 채용정보 등을 제공하며 젊은 층과 LG디스플레이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어려운 디스플레이 전문 지식을 20대 눈높이에 맞게 쉽게 설명해 최근 누적 방문자가 1170만명을 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블로그 외에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활용해왔다. 이번에 유튜브 채널을 추가해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을 영상으로 더 알기 쉽게 전파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짧은 시간동안 디스플레이 기술을 쉽게 설명하는 '1분 테크' 코너도 신설했다.

앞서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12월 네티즌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관련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OLED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올레드 스페이스'를 개설했다. 지난 1월에는 증강현실(AR)을 활용해 OLED 디스플레이를 집이나 사무공간에 미리 배치해 볼 수 있는 'LGD AR' 앱을 출시했다.

손영준 LG디스플레이 홍보대외협력담당 상무는 “고객이 OLED 기술 우수성을 더욱 생생히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오는 14일까지 'D군의 디스플레이' 유튜브 채널 오픈 기념 이벤트를 한다. 채널을 구독하고 이벤트 영상에 '좋아요'를 누른 후 D군의 디스플레이 페이스북에 유튜브 닉네임과 구독 화면 이미지를 남기면 추첨으로 인공지능 스피커(2명), 영화관람권(10명), 커피교환권(30명)을 증정한다.

배옥진 디스플레이 전문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