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코, 설치형 차량용 공기청정기 '아이퓨리 엣지 AP-1' 출시

두코가 출시한 설치형 차량용 공기청정기 아이퓨리엣지 AP-1
두코가 출시한 설치형 차량용 공기청정기 아이퓨리엣지 AP-1

유라이브 블랙박스 전문업체 두코(대표 강창동)는 자동차 내부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유지할 수 있는 설치형 차량용 공기청정기 '아이퓨리 엣지 AP-1'을 이달 출시했다.

'아이퓨리 엣지 AP-1'은 4중 고성능 필터를 적용해 초미세먼지를 99% 정화할 수 있다. 외부에서 들어온 초미세먼지가 1차 프리필터·2차 H12 헤파필터·3차 동섬유필터·4차 활성탄필터를 단계적으로 거치면서 깨끗한 공기 상태로 유지, 운전자는 물론 가족 호흡기 건강을 책임지게 된다. 이를 통해 안전한 주행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 설치형 차량용 공기청정기로 공기청정 능력 극대화를 위해 최적 설치 위치를 안내해 준다. 일반적으로 승용차는 뒷좌석 선반 위, 그리고 SUV·RV 등 대형 차량은 천정 헤드라이닝에 설치 가능하다. 이를 통해 주행 중 불필요한 오작동을 방지해 안전하고 쾌적한 차량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샤프 먼지센서(LED 적외선)를 적용해 오차 없는 정밀한 공기질 측정 결과를 보여준다.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청정도 변화를 리모컨에 있는 LED 색상 변화로 구현, 사용자가 공기 상태를 직접 체감할 수 있다. 매우나쁨·나쁨·보통·좋음 4단계로 색상이 변화, 공기 정화 과정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고스트 팬을 내장해 소음이 적다. 풍량 '약' 모드 기준으로 실제 구동 시 30dB이다. 이는 업계 최소 수준으로 조용한 환경 속에서 안전 운전이 가능하다.

두코 측은 “아이퓨리 엣지 AP-1은 대형 SUV·RV 차량까지도 한 번에 정화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고, 순정 제품에 가까운 고급스러운 외관을 보여주고 있어 소비자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