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AG, 포레스터 웨이브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관리 리더’로 선정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많은 기업들이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 고객 중심 전략을 앞세우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하고 있다. 전 분야의 산업에서 경영진과 IT 담당 임원들에게는 디지털 전략의 실행과 비즈니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균형있는 추진이 도전과제로 직면했다. 결국 기업들은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관리의 중요성에 주목할 수 밖에 없다.

소프트웨어 AG(Software AG, 한국지사장 이진일)는 자사의 알파벳 솔루션이 시장 조사 기관인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가 최근 내놓은 2019년 1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보고서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관리 부문(Enterprise Architecture Management Suites)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서 소프트웨어 AG는 기술 자산 관리 분야에서 강하고 성숙한 EAMS(Enterprise Architecture Management Suites;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관리) 공급자로 EA 전문가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모든 기준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기술 자산 관리와 서비스 관리에 강해 리더로 선정됐다.

소프트웨어 AG의 비즈니스 및 IT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 중 하나인 알파벳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관리(Enterprise Architecture Management)는 알파벳 및 아리스 제품 라인의 핵심 기능을 결합했다.

IT 부서와 비즈니스 부서 간 비즈니스 전략의 이해를 돕고 각 부서간 협업을 향상시킨다. 또한 IT 부서가 어떻게 비즈니스 전략을 주도하고, 비즈니스 성공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지를 제시한다. 알파벳을 통해 라이선스, 운영, 지원, 애플리케이션 통합 비용을 줄여 기술 포트폴리오 최적화와 혁신을 위한 재원을 확보할 수 있다.

이진일 소프트웨어 AG 한국지사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에는 IT 부서가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조직의 디지털 비즈니스 전략에 협력하며, 경영진이 전략적인 투자를 할 수 있게 권고하는 등 다양한 임무가 수행된다. 우리는 고객들이 EA툴 업계에서 기술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솔루션 선택에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며 “우리는 고객의 요구에 맞는 최상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여 고객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