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그룹,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도서 1만 5천권 기증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왼쪽부터 장은숙 한국아시아우호재단 베트남 지부장, 이종훈 중외학술복지재단 사무국장, 팜 치 끄엉 베트남 교육훈련부 국제협력국 부국장 등 관계자들이 베트남에서 열린 도서 기증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장은숙 한국아시아우호재단 베트남 지부장, 이종훈 중외학술복지재단 사무국장, 팜 치 끄엉 베트남 교육훈련부 국제협력국 부국장 등 관계자들이 베트남에서 열린 도서 기증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JW그룹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은 베트남 하노이 교육훈련부에서 '어린이 도서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 중외학술복지재단은 하노이에 위치한 150여 개 초등학교에 환경, 건강, 교양·상식 등을 주제로 한 창작 동화책 6종 15,000권을 기증했다. 이와 함께 진통제, 의료용 붕대 등으로 구성한 구급함 1,000개도 전달했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한국아시아우호재단과 함께 해당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독후감 대회를 개최하고 교사에게 도서 관리·독서 지도 역량 향상을 위한 연수 활동을 지원한다.

중외학술복지재단 관계자는 “이번 후원이 교육의 기회가 부족했던 베트남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해외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다교기자 dks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