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9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 '캔버스 그레이' 색상 도입

삼성전자가 2019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 라인업에 캔버스 그레이 색상을 신규로 도입하며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힌다.
삼성전자가 2019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 라인업에 캔버스 그레이 색상을 신규로 도입하며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힌다.

삼성전자가 2019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 라인업에 '캔버스 그레이' 색상을 신규로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1월 도입한 '캔버스 브라운'이 나무·금속 등 자연 소재를 적용한 가구나 소품과 잘 어울린다면, '캔버스 그레이'는 화이트, 그레이 등 밝고 심플한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소비자 취향에 맞췄다. 캔버스 그레이 적용 제품은 하단 패널이 메탈과 다크메탈 2종으로 제공돼 구매 시 소비자가 원하는 옵션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스탠드형과 벽걸이형이 패키지로 판매되는 홈멀티 세트 기준 400만원 이상 프리미엄 에어컨 시장에서 '무풍에어컨' 갤러리 인기로 올 1~2월에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판매했다.

캔버스 그레이 색상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56.9~62.6㎡ 냉방 면적과 하단 패널 옵션에 따라 총 3모델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홈멀티 세트 기준 400만~420만원이다.

이재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한층 강력해진 냉방·청정 성능과 바람문을 없앤 혁신 디자인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에어컨이 본연 냉방 기능뿐 아니라 품격 있는 공간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