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영현 삼성SDI 사장 "차별화 기술로 수익 중심 질적 성장 추구"

전영현 삼성SDI 사장이 20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린 제49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의장 인사말을 통해 올해 경영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삼성SDI)
전영현 삼성SDI 사장이 20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린 제49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의장 인사말을 통해 올해 경영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삼성SDI)

삼성SDI가 올해도 수익성 중심 경영 기조를 이어간다.

전영현 삼성SDI 사장은 20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린 제49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자동차 전지와 소형 원형전지를 중심으로 투자를 진행해 미래 성장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며 “외형 성장에만 목표를 두기보다 시장을 리딩하는 차별화된 기술 확보로 수익성에 바탕을 둔 질 중심 성장을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삼성SDI는 안태혁 소형전지사업부장 부사장을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했다. 안 부사장은 삼성전자 메모리 기술혁신팀장, 시스템LSI제조센터장을 거쳐 2017년부터 삼성SDI 소형전지사업부장을 맡아 소형전지 매출과 이익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삼성SDI 이사회는 안 부사장이 송창룡 전 사내이사 임기만료로 공석이 된 한자리를 채우면서 7명의 이사진을 유지하게 됐다.

이사 보수한도는 지난해와 동일한 190억원으로 결정됐다. 삼성SDI는 지난해 이사 보수한도 190억원 중 총 71억원을 집행했다. 또 9월 전자증권법 시행에 맞춰 회사 주권과 회사채 등을 일괄 전자등록하기 위한 정관 변경도 결정했다. 법 시행 이후에는 기존 실물 증권은 전자증권으로 전환되고 신규 증권 발행도 전자증권으로만 가능하게 된다. 배당액은 전년과 동일한 보통주 1000원, 우선주 1050원으로 결정됐다.

삼성SDI 측은 “올해 미래 전기차 배터리 시장 선점을 위해 투자를 이어가야 하는 상황”이라며 “경영 성과를 올려 주주가치를 높이겠다”고 설명했다.

정현정 배터리/부품 전문기자 i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