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프리즈너’ 연기 장인들의 만남 '1회부터 대박'

사진=KBS2캡쳐
사진=KBS2캡쳐

'닥터 프리즈너'가 첫 방송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20일 오후 방송된 KBS 새 수목드라마 '닥터 프리즈너' 첫 회에서는 나이제(남궁민 분)와 오정희(김정난 분)의 예사롭지 않은 첫 만남으로 시선을 강탈했다.

 

오정희는 최상류층 재소자로 교도소에서도 특별대우를 받지만 죄질불량으로 병보석, 구속집행정지, 형 집행정지 등이 번번이 반려되었다.

 

그런 오정희에게 나이제는 '판코니 빈혈'이라는 유전병으로의 조작을 제안했고, 심정지가 올 수 있는 약까지 꼼꼼하게 챙긴 덕분에 깐깐한 정의식(장현성 분) 검사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병원으로 실려갈 수 있었다.

 

나이제가 오정희에게 손을 내민 것은 서서울 교도소 의료과장 자리를 차지하기 위함이었고, 그의 목표는 자신을 벼랑 끝으로 내몬 태강그룹 둘째 아들 이재환(박은석 분)인 것으로 예측되었다.

 

두 사람의 악연은 3년전부터 시작되었다. 이재환은 자신 모르게 형 이재준(최원영)이 본부장으로 승진된 데 화를 내며 난폭운전을 했다.

 

그의 운전에 아이를 가진 부부는 미처 피하지 못해 사고를 당했다. 남편은 죽고 아내는 뱃속에 있는 아이를 잃을 위기에 처하자, 나이제는 직접 수술을 하기로 했다. 이 때 이재환이 수술실에 찾아와 난동을 부렸고, 그러던 중 아이와 산모 모두를 잃게 됐다.

 

이재환은 낙담해 있는 나이제를 찾아와 “의료과실로 환자가 사망하면 어떻게 되는 거야? 의사 면허 정지되는 거 맞지?”라고 말했고, 나이제는 경찰들에게 끌려갔다.

 

그가 서서울 교소도를 가기로 결심한 건 이재환이 서서울 교도소에 수감될 예정이었던 것. 서서울교도소 면접을 보고 돌아가던 나이제는 이송 중 차량 전복 사고를 당해 차 밖으로 빠져나온 이재환과 마주했다. 이재환에게 “나 누군지 기억해?”라고 말한 그는 이재환의 어깨에 무언가를 찔러 넣으며 이날 방송이 마무리 됐다.

 

한편, 방송 직후 다음날 오전까지 각종 포털에서 '닥터 프리즈너'가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한 가운데 '프리즈너 뜻'도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기록하기도 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