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이슈] 포레스팅, 블록체인 DApp 개발사 플래타와 프로젝트 발전 위한 MOU

[블록체인&이슈] 포레스팅, 블록체인 DApp 개발사 플래타와 프로젝트 발전 위한 MOU

보상형 라이프스타일 소셜미디어 포레스팅은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젝트 플랫폼 플레타(FLETA)와 오는 3월 22일 프로젝트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21일 밝혔다.

DApp 개발사 플래타(FLETA)는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안전성과 성능을 높인 DApp 개발 전문기업으로 최근 PoF(Proof-of-Formulator)라는 새로운 방식의 합의 알고리즘으로, 기존 블록체인 채굴 및 보상 방식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빠르고 안정적인 TPS(초당 거래량)를 보장하는 새로운 핵심기술을 공개했다.

PoF는 채굴 노드인 포뮬레이터(Formulator)들이 순번제로 돌아가며 블록을 전진 시키고, 보상으로 플레타 토큰을 지급받게 된다.

소셜미디어를 비롯한 많은 플랫폼이 개인정보 대한 보안에 대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 상황에 플래타(FLETA)의 기술력은 더욱 인정받을 것으로 생각된다.

엄재현 대표는 "최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서버가 다운되는 일이 화재가 되었다"면서 "플래타(FLETA)와 같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과 협약을 체결하여 기쁘다. 앞으로 플랫폼 사용 유저에게 더욱 안전하고 엑티비티가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영 기자 (yo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