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전자제조산업전] 와이제이링크, ‘스마트팩토리솔루션'과 새로운 통신규약 'Hermes’ 소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SMT 보드 핸들링 전문 기업 와이제이링크(대표 박순일)는 오는 5월 15일(수)부터 17일(금)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한국전자제조산업전(이하 EMK 2019)'에 참가해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과 새로운 SMEMA 통신 규약인 Hermes’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식회사 와이제이링크는 SMT 자동화 공정의 보드 핸들링 기기, 레이저 마킹 장비, 라우터를 제조 및 수출하는 글로벌 공급사다. SMT 전문 분야의 지속적인 제품 개발로 오토모티브, 전기∙전자, 방위산업, 의료분야의 전 세계 고객들에게 제품 품질과 대응력을 인정받았으며 AVL(Approval Vendor List) 기업으로써 지속적인 매출 증가와 더불어 국내 최고의 SMT 주변기기 제조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중심에서 YJ LINK의 특화된 서비스인 SMT 자동화 공정의 'Smart Conveyor System'과 'Visual Support' 제공으로 고객 Needs 충족은 물론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YJ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YJ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스마트팩토리솔루션은 YJ비주얼서포트(YJ Visual Support), YJ스마트뷰(YJ Smart View)를 총칭하는 솔루션이다. 스마트글라스를 이용한 YJ비주얼서포트와 증강현실 기반의 YJ스마트뷰는 작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 상황들에 대한 솔루션을 쉽고 빠르게 제공한다. 원격 유지보수를 가능하게 하는 YJ비주얼서포트와 자가 유지보수 솔루션인 YJ스마트뷰를 SMT 보드 핸들링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이 솔루션은 부스(C153)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어 많은 이목을 끌 것으로 예상한다.
 

SMT 라인과 헤르메스통신
<SMT 라인과 헤르메스통신>

또한 자체 개발 MICOM(마이크로 컨트롤 기반의 임베디드 시스템)과 기존 시장에 보급돼있는 PLC에서 자체 개발한 통신 제어 솔루션을 접목하여 새로운 SMEMA 통신 규약인 Hermes 통신을 이용한 보드 핸들링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오는 6월 와이제이링크 본사에 구축 예정인 Show Room에서 SMT 공정 전 라인이 Hermes로 통신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대표 박순일은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해 세상을 링크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전자제조산업전은 국내 최대 전자 제조 관련 전시회로 국내외 바이어의 관심을 꾸준히 받아오며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회로 성장했다. 2017년부터 '한국자동차전장제조산업전'과 동시 개최됨으로써 다양한 세미나와 부대행사를 참가사 및 참관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