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드림어스컴퍼니'로 사명 변경…이기영 대표 선임

드림어스컴퍼니 CI.
드림어스컴퍼니 CI.
이기영 드림어스컴퍼니 대표이사.
이기영 드림어스컴퍼니 대표이사.

아이리버가 드림어스컴퍼니로 사명을 변경했다. 기존 디바이스 사업에서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아이리버는 28일 오전 서울 서초동 외교센터에서 제20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어 사명 변경과 신규 대표이사 선임을 의결하고 CI를 공개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꿈꾸는 사람(Dreamer)'과 '우리(us)'를 결합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창작자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열린 문화 △사용자들의 꿈을 담은 다채로운 경험 △꿈꾸는 사람들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기업을 새로운 가치로 삼았다.

이날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된 이기영 대표는 SK텔레콤 뮤직사업TF장과 아이리버 최고운영책임자(COO)를 겸직했다. 신규 음악플랫폼 '플로' 론칭을 비롯한 음악 사업 전반을 이끌어 왔다. SKT 플랫폼사업부문에서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리더로서 T전화 서비스 기획 전체를 이끌었다.

이 대표는 “아이리버는 음악을 듣던 전통적인 방식에 의문을 제기하고 과감히 새로운 도전을 시도했던 글로벌 혁신기업”이라면서 “드림어스컴퍼니도 오랫동안 정체됐던 음악플랫폼 시장의 관습에 도전하면서 창작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콘텐츠를 즐기고 누리는 새로운 방식을 제안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