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EXO· 김연아 · 페이커 등 총 6명 5G 첫 개통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사진 왼쪽부터) SK텔레콤 유영상 MNO사업부장, EXO의 카이, 김연아 선수, 윤성혁 선수, 박재원 씨, 페이커 이상혁 선수, EXO의 백현
<(사진 왼쪽부터) SK텔레콤 유영상 MNO사업부장, EXO의 카이, 김연아 선수, 윤성혁 선수, 박재원 씨, 페이커 이상혁 선수, EXO의 백현>

SK텔레콤은 3일 11시 엑소(EXO), 김연아, 페이커 등 각 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인사 6명의 5G 개통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SK텔레콤은 “3일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T타워에서 개최한 5G 론칭 쇼케이스에서 스포츠,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한류 주역을 세계 최초 5G 가입자 겸 홍보대사로 선정했으며, 한국의 세계 최초 5G를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당초 계획보다 이틀 앞당겨 5G를 개통하게 됐다”고 밝혔다.

세계 첫5G 1호 가입자의 영광은 EXO의 백현&카이, 김연아, 페이커 이상혁 선수, 윤성혁 수영선수, SKT의 31년 장기고객 박재원씨 등이 안았다.

백현과 카이는 “많은 팬을 가까이에서 자주 만날 수 없어 늘 아쉬웠다”며 “SK텔레콤의 5G VR 서비스를 통해 팬을 더 많이 만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연아 선수도 “SK텔레콤의 5G 서비스 중에 VR/AR기반 1:1레슨이 가능해지면 멀리 있어 일대일 코칭이 어려운 피겨 꿈나무들도 직접 교육받는 것이 가능할 것 같아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5일 전국 공식인증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5G 스마트폰 갤럭시S10 5G 판매를 시작한다.

김용주 통신방송 전문기자 ky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