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CATIA·빅데이터 인재 100명 양성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3D기계설계(CATIA)' 및 'JAVA와 R기반 빅데이터 인재 양성과정'에 참여할 연수생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의 일환으로 경과원은 2008년부터 이 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운영하고 있다.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은 산업 현장의 인력수요와 이공계 미취업자 간의 수급 불균형을 해소하고, 청년실업문제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마련된 인력양성사업이다.

경과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는 '3D기계설계(CATIA) 양성과정'과 '빅데이터 양성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

교육은 총 5회 운영되며, '3D기계설계(CATIA) 양성과정'은 3회, '빅데이터 양성과정'은 2회 진행된다. 선발인원은 과정별 20명으로 첫 번째 과정은 11일 시작한다.

교육기간은 6개월이며 전문기술 습득과 기업 현장 실무를 모두 병행할 수 있도록 '전문연수(4개월)+기업연수(2개월)' 코스로 진행된다.

특히 참여 연수생에게는 △교육비 전액 무료 △수당지급(전문연수 월 40만원, 기업현장연수 월 70만원) △우수연수생 대상 해외연수 지원 △연수기간 중 조기취업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경과원 관계자는 “올해는 전년대비 예산이 1억4000만원이 증액돼 더 많은 연수생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핵심인재가 양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대상은 이공계 대졸(전문대졸 포함) 미취업자로 1985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이며, 오는 8월 졸업예정자도 지원 가능하다.

단 대학원에 재직 중이거나 실업급여 수급 및 취업성공패키지 등 정부 취업지원사업 등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은 연수 참여가 제한된다.
신청방법 및 운영일정은 이지비즈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며, 교육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교육지원팀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CATIA·빅데이터 인재 100명 양성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