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PR캠페인 '생각뒤집기' 누적조회수 2000만건 돌파

SK종합화학-초경량 자동차 소재편 영문 버전 영상 스틸컷
SK종합화학-초경량 자동차 소재편 영문 버전 영상 스틸컷

SK이노베이션이 새롭게 선보인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 편이 론칭 27일 만에 조회수 2000만건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7일 온라인에 공개한 기업PR 캠페인 조회수가 일 70만건을 넘어서며 누적 조회수가 2000만건을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금까지 SK이노베이션이 진행해온 기업PR 캠페인과 비교했을 때 가장 빠른 속도다.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최근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편 영어 버전을 온라인에 공개했다. 'Imagination Into Reality'이라는 제목의 영어 기업PR 캠페인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자 호응도 등을 감안해 총 5편 중 3편을 선정해 영문화했다.

SK이노베이션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SNS 사용자들에게도 회사가 추구하는 이노베이션 철학을 전달한다는 목표다. SK이노베이션은 신규 기업PR 캠페인이 12초 수준 짧은 분량임에도 각 사업을 임팩트 있게 표현했다는 평을 받는 만큼 새롭게 공개한 영어 버전도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영상을 시청한 한 사용자는 “어떤 회사인지 잘 모르고 시청했다가 명확하게 'SK이노베이션'이라는 생각을 갖게 하는 잘 만든 영상”이라면서 “생각을 뒤집으면 혁신이 보인다는 메시지가 다양한 사업군과 절묘한 조화를 이뤘다”며 평가했다.

정현정 배터리/부품 전문기자 i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