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산업별 AI애플리케이션 활용성공 사례 공유

위세아이텍은 2019 산업별 인공지능애플리케이션 활용 사례 세미나를 5일 엘타워 별관 스포타임에서 가졌다.
위세아이텍은 2019 산업별 인공지능애플리케이션 활용 사례 세미나를 5일 엘타워 별관 스포타임에서 가졌다.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은 5일 양재동 엘타워 별관 스포타임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완성을 위한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 활용 성공사례를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머신러닝 자동화 플랫폼 'WiseProphet'을 활용한 전차·비행기 등 전투장비 예측정비와 AI 부당청구 탐지 시스템 성공 사례를 발표, 금융·군수·제조·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머신러닝 자동화 플랫폼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사례를 공유했다.

위세아이텍 측은 “AI 기술이 어떻게 고객 비즈니스 모델을 변화시키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수 있는 지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산업별 AI 애플리케이션 활용 사례 세미나를 개최,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WiseProphet'은 머신러닝 전 과정을 피처 엔지니어링(feature engineering·특질공학) 기반으로 자동화한 머신러닝 플랫폼이다. 코딩 없이 마우스 클릭만으로 머신러닝 모델을 적용하고 결과를 곧바로 확인, 사용자들이 효과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