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 모델 캐스팅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4일 최근 화제의 인물로 떠오른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를 모델로 유료회원제 서비스 '엘클럽(L.CLUB)'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지 할아버지는 최근 노래 자랑 프로그램에 출연해 가수 손담비의 댄스곡 '미쳤어'를 열창해 화제를 모았다. 77세 고령에도 정확한 박자와 손동작 안무를 선보여 이른바 '할담비(할아버지+손담비)'로 불리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고객에게 보다 친근한 이미지를 전하고, 젊은층 고객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지 할아버지를 엘클럽 홍보영상 모델로 선정했다. 지 할아버지는 영상에서 '미쳤어' 춤을 소화하며 엘클럽 혜택을 개사한 노래를 부른다. 지난 4일 롯데홈쇼핑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공개된 영상은 하루만에 조회수 3만건을 넘어섰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오는 11일까지 엘클럽 신규 가입고객에게 3만5000원(연회비 3만원 포함)상당 포인트 페이백 이벤트 등 혜택을 확대 제공한다. 또한 지 할아버지를 비롯한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이색 콘텐츠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20·30대 젊은층은 물론 중장년층까지 전체 연령대에서 호응을 얻는 차별화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 모델 캐스팅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