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밸리 中企 근로자에 임대보증금 3000만원 지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판교테크노밸리 내 중소·중견기업에 근무하는 20·30대 근로자를 대상으로 최대 3000만원 주거시설 임대보증금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판교테크노밸리 내 근무하는 젊은 근로자들이 좋은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1실(室) 당 최대 3000만원의 주거시설 임대보증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전년대비 지원금이 실 당 1000만원이 증액됐다. 올해 총 9억원 예산을 편성해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임대보증금은 2년간 무이자 지원한다. 협약 만기 시 지원받았던 임대보증금을 다시 경기도로 반환해야 한다. 이행보증보험증권 수수료도 전액 지원하기 때문에 개인이 부담하는 비용은 없다.

신청자격은 판교테크노밸리에 근무하는 중소·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만 39세 이하 근로자로 경기도 지역 주거 예정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판교테크노밸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뒤 작성해 경과원 클러스터혁신본부 판교클러스터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 선정은 기업신용도 및 개인 출퇴근 통근거리 등을 기준으로 서류심사 평가를 통해 선발한다.

김평원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판교테크노밸리 근로자 임대보증금 지원사업을 통해 젊은 근로자들이 주거안정과 출·퇴근 시간 절약으로 보다 안정된 조건 속에서 기업 및 지역발전에 더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임대보증금 지원사업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과원 판교클러스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판교테크노밸리 전경.
판교테크노밸리 전경.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