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올 상반기 신입직원 300명 채용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LH, 올 상반기 신입직원 300명 채용

LH는 올해 상반기 신입직원 300명(5급 270명, 6급 30명)을 채용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주거복지로드맵'과 '도시재생 뉴딜' 등 정부 핵심 국정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데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다.

LH는 10일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15~19일 입사지원서 접수, 5월 12일 필기시험, 5~6월 중 1·2차 면접을 실시한다. 6월 중순 최종합격자 발표 후 채용형 인턴으로 임용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5급공채의 경우 사무직은 일반행정·지적·전산·문화재 분야, 기술직은 토목·도시계획·조경·환경·교통·건축·기계·전기·화공이다. 6급(고졸)공채의 경우 일반사무·토목·조경·건축·기계·전기 분야를 모집한다.

LH는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라인에 따라 채용 전 과정에서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고 직무역량 중심으로 인재를 선발한다.

블라인드 채용을 위반한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지원자들은 입사지원서에 학교나 출신지역 등을 적으면 안 된다.

기타 신입직원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에 게시된 채용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박상우 LH 사장은 “LH는 최근 2년간 신입직원 1000여 명 채용과 비정규직 3000여 명의 정규직 전환을 비롯해 일자리 종합계획 굿잡플랜(Good Job Plan) 시즌1, 2를 추진하면서 정부의 일자리 정책을 적극 지원해 왔다.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해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공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