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서 이렇게 수익 올리세요" 페이스북 포 크리에이터스 행사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페이스북은 국내 크리에이터 성장을 지원하는 '페이스북 포 크리에이터스'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내에서는 처음 진행된 이번 워크샵에는 뷰티, 브이로그(Vlog), 코미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MCN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질 콘텐츠 제작과 관리, 수익 창출을 돕는 페이스북 최신 기능을 함께 배우고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에서는 네트워킹 세션을 시작으로 '페이스북 워치' '함께 시청하기' 등 크리에이터들이 페이스북 내에서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소개했다.

자신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가는 방법을 공유했다. 동영상 광고를 중심으로 본인 콘텐츠를 수익으로 연결할 수 있는 페이스북 다양한 수익화 기능들과 최신 콘텐츠 제작방법이다. 콘텐츠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는 가이드 라인 등도 소개했다.

염진호 비디오빌리지 대표는 “평소 스스로 영상제작은 물론 플랫폼을 이해하고 관련 지식을 습득하는데 많은 투자를 해야 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그 동안 잘 알지 못했던 페이스북 지원 기능들을 제대로 확인하고 잠재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해 볼 수 있는 계기였다”면서 “워크샵을 통해 만난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서로 소통하고, 콘텐츠 제작에 있어 협업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박혜경 페이스북코리아 미디어 파트너십&엔터테인먼트 팀장은 “남다른 아이디어는 혼자만의 생각에서 그치기보다 타인과 함께 공유할 때 그 가치가 훨씬 커진다”고 강조했다.

페이스북은 이번 워크샵을 시작으로 작자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원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계획이다.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콘텐츠 수익화제작 돕는 페이스북 포 크리에이터스 행사 개최. 사진=페이스북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콘텐츠 수익화제작 돕는 페이스북 포 크리에이터스 행사 개최. 사진=페이스북>

김시소 게임/인터넷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