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쇼핑레시피]5월 황금연휴, 나홀로 떠나는 제주 여행

봄기운이 완연하다. 봄을 맞아 아름다운 경치와 먹거리로 가득한 제주로 향하는 여행객 발길도 분주하다. 5월 첫 주 3일 연휴(4~6일)에 제주 여행을 계획하는 가족과 커플이 늘고 있다. 가족과 일정을 맞추기 어렵거나 아직 혼자인 이들도 나홀로 제주 여행에 나서는 추세다.

홀로 떠나는 여행의 핵심 요소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만족도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커머스 '티몬'에서 똑똑한 1인 여행을 준비하자. 티몬이 5월 성수기 제주 여행을 위한 쇼핑레시피를 선보인다.

[티몬 쇼핑레시피]5월 황금연휴, 나홀로 떠나는 제주 여행

◇제주 여행 백미…'가파도 청보리밭'

가파도 청보리밭은 제주도를 자주 찾는 이들이 가장 아름다운 5월 풍경으로 꼽는 곳이다.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이들이 찾는 핵심 관광 스폿으로 자리 잡는 모양새다. 제주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은 가파도 청보리밭을 위시리스트 상위에 올려놓기도 한다. 시쳇말로 '갬성(개인 특화 감성을 의미하는 신조어)'을 위해 청보리를 보러 가파도를 향한다.

가파도 청보리밭에 가기 위한 첫걸음은 티몬에 접속하는 것이다. e커머스 업체 가운데 가장 많은 항공권, 호텔 숙박 상품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가 상품은 매일 갱신된다. 운이 좋다면 제주도 편도 항공권을 990원에 '득템'할 수 있다.

쇼핑 중에 만나는 '특가'와 '한정' 단어는 같은 의미다. 특가 항공권도 한정 상품이기 때문에 남들보다 빠르게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장 원리상 무제한으로 990원 특가 항공권을 판매하기 어렵다. 나중은 없다. 눈에 보일 때 바로 구매하는 것이 최우선이다.

990원 항공권 등 특가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손품을 들여야 한다. 국내 특가 항공권은 통상 출발일 60일 전부터 풀린다. 5월 국내 여행을 준비한다면 지금부터 틈틈이 티몬에서 특가 항공권을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제주도 유류세와 공항세가 7300원인 것을 감안하면 4900원, 7900원, 9900원 등 특가딜에 집중하자.

[티몬 쇼핑레시피]5월 황금연휴, 나홀로 떠나는 제주 여행

◇유명 호텔 1박, 3만원대로 즐기자

제주도는 국내에서 호텔 프로모션이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는 지역이다. 할인율이 높은 특가딜을 이용하면 여행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티몬에서는 정상가 대비 50% 이상 할인하는 특가 호텔 숙박권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현재 제주 부영호텔은 정상가 30만원 대비 76% 할인한 7만3150원부터, 성산일출봉 인근 제주 봄 그리고 가을 호텔앤리조트는 정상가 18만원 대비 78% 저렴한 3만8900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호텔 숙박비는 보통 2인 기준으로 책정된다. 나 홀로 여행객이 호텔을 이용하기는 부담스럽다. 하지만 티몬 특가딜을 이용하면 1박에 3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제주 해안, 렌터카로 달리자

제주 항공권과 호텔을 예약한 이들이 가장 잘 잊는 것이 렌터카다. 예전에는 현지 업체를 찾아 차량을 구해야했다. 최근에는 모바일로 예약 가능하다. 티몬은 특가 렌터카 예약은 물론 실시간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하는 시간과 기간을 설정하고 희망하는 차량을 누르면 렌터카 업체가 제시한 가격을 비교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렌터카 업체를 선택하고 바로 예약과 결제를 하면 된다. 현대·기아자동차 등 국내 업체는 물론 벤츠, 아우디, BMW 등 외산 차량도 빌릴 수 있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