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7 마크, 中 웨이보 '핫스타상' 수상…글로벌 아이돌 저력 입증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GOT7(갓세븐) 마크가 '웨이보 시상식'을 통해 중화권 인기스타로서의 입지를 확인했다.

15일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GOT7 마크가 최근 홍콩서 열린 '웨이보 스타라이트 어워즈(Weibo Starlight Awards)'에서 '웨이보 핫 스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웨이보 스타라이트 어워즈(Weibo Starlight Awards)'는 중화권 최대 SNS 플랫폼 웨이보가 매년 개최하는 시상식으로, 현지와 해외 가릴 것 없이 중화권 인기 아티스트들의 참여와 수상이 대거 펼쳐지며 공신력을 자랑하고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마크의 '웨이보 핫 스타 수상은' 그가 소속그룹 GOT7 월드투어를 통해 중화권을 비롯한 아시아 팬들을 사로잡은 바와 함께, 최근 온라인 SNS를 통해 열띤 활약을 펼치며 웨이보 채널에서도 핫이슈에 오르는 등 인기를 누린 바에 따른 것이다.

수상간 마크는 '아시아의 별' 상을 수상한 소속사 선배 2PM 닉쿤에 이어 화려한 패턴이 돋보이는 재킷으로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드러냄과 동시에, 유창한 중국어 실력으로 현지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공식 SNS로 "이 상을 받게 해준 우리 아가새(팬덤명) 진심으로 사랑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히며 팬들을 감동시켰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마크가 속한 그룹 GOT7은 지난해 아시아, 유럽, 북미, 남미 등 해외 17개 도시를 도는 월드투어를 마무리한 가운데, 최근 유닛 Jus2(저스투)의 해외 쇼케이스 투어와 멤버 진영의 드라마활동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주연) 등 다방면에서 매력을 드러내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