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 목소리로 로그인하는 '착한 뱅킹' 앱 오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KB저축은행, 목소리로 로그인하는 '착한 뱅킹' 앱 오픈

KB저축은행(대표 신홍섭)이 새로운 인증방식을 도입하고 성능이 대폭 개선된 'KB착한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본인이 지정한 스마트폰 1대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도용위험을 차단했다. 또 목소리 로그인을 통해 보안성을 높였다.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디와 패스워드 등록 없이 간편인증만으로도 금융거래가 가능하다. 각종 보안솔루션을 재배치하고 거래방식을 개선, 금융기관 최고 수준 거래속도를 제공한다.

금융권 최초로 목소리 서비스와 QR코드로 진위확인이 가능한 모바일 증명서 기능을 탑재했다.

목소리 서비스는 파이도(FIDO) 인증기관과 시스템을 연결할 필요가 없어 빠르게 작동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목소리 서비스를 통해 나의 목소리로 로그인, 메뉴찾기, 소액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목소리 소액이체 서비스는 지정된 계좌로 하루 50만원 이내에서 목소리만으로 간단하게 송금할 수 있다.

모바일증명서는 공인인증서에 적용된 기술과 QR코드를 응용했다. 모바일로 각종 증명서와 확인서를 발급하고, KB착한뱅킹 앱을 통해 누구나 원본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해 금융소외계층도 안전하고 쉽게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