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젠텍, 증권신고서 제출..코스닥 이전상장 본격화

수젠텍, 증권신고서 제출..코스닥 이전상장 본격화

바이오 진단 전문기업 수젠텍(대표 손미진)이 코스닥 이전상장을 위한 공모 절차에 돌입한다.

수젠텍은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6월 한국투자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한 지 10개월 만이다. 2016년 코넥스 시장에 상장한 뒤 기술특례를 통한 코스닥 이전상장을 추진했다.

이 회사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유비쿼터스 바이오칩 리더기 기술을 이전받아 설립한 기업이다. 2017년 케이맥 바이오센터를 인수해 사업분야를 모바일 헬스케어 진단 장비에서 종합병원 등 전문분석기관용 다중 자동화 진단 분야까지 확대했다. 자가면역질환, 알레르기, 결핵, 여성질환과 같은 질병을 진단하는 기술과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총 공모주식 수는 150만 주로, 주당 공모 희망가는 1만 2000원~1만 4000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최대 210억원을 조달한다.

공모자금은 연구개발자금, 시설자금, 운영자금 등에 사용할 계획이고 특히, 기술 고도화, 영업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5월 7~8일 이틀간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15일~16일 일반 청약을 거쳐 5월 말에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손미진 대표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신규 아이템 개발 및 국내외 마케팅을 가속화하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기업 경쟁력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강우성기자 kws924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