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5분만에 완성되는 '백설감자전' 폭발적 인기

CJ제일제당, 5분만에 완성되는 '백설감자전' 폭발적 인기

CJ제일제당 '백설 감자전'이 특수를 누리며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CJ제일제당이 지난 열흘간(4월 8일~18일) '백설 감자전' 매출을 확인한 결과, 평월 동일 기간 대비 5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판매된 제품수만 12만개에 달하며 출시 이후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일부 유통채널에서는 품절사태까지 발생할 정도다.

CJ제일제당은 최근 공중파 예능프로그램 및 소셜네트워트(SNS) 상에서 '백설 감자전'이 '5분전'으로 불리며 화제를 낳은 점이 매출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쿡방과 유튜브 등에서 진행한 레시피 마케팅이 주효했던 것. 이를 통해 감자 등 재료 손질 과정 없이 물을 붓고 섞어서 프라이팬에 5분만 부치면 전문점 수준의 전 요리가 완성되는 '백설 감자전'의 특장점이 직관적으로 전달됐다.

CJ제일제당은 판매 호조에 맞춰 감자전 외에 호박전, 김치전 등 온라인과 SNS를 통해 다양하고 맛있게 '백설 컵전'을 즐길 수 있는 레시피 마케팅을 진행해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재준 CJ제일제당 GrainMeal 팀장은 “최근 가정간편식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전 메뉴 또한 간편하게 즐기려는 성향이 커지고 있다”며 “백설 컵전'은 전문점에서 즐기던 전 요리를 만들어 먹고 싶지만 시간, 비용, 에너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에게 특화된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백설 컵전'은 감자전, 호박전, 김치전 등 3종으로 부침요리에 필요한 원물가루와 손질된 원재료가 용기 하나에 모두 들어 있는 편의형 제품이다. 재료 손질이 필요 없이 물을 부은 뒤 섞어서 프라이팬에 5분만 부치면 전문점 수준의 전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컵 용기 자체를 믹싱볼로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고, 용기 내부에 물 붓는 선이 표시돼 물과 반죽 비율을 맞춰야 하는 어려움이 없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