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묘미, 파트너사와 상생 위한 '렌탈 위탁 프로그램' 오픈

롯데렌탈 렌탈 플랫폼 묘미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보유한 기업이 렌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렌탈 위탁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렌탈 위탁 프로그램 출시로 단순 판매만 진행해온 사업자는 묘미에서 손쉽게 렌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파트너사로 입점 시 주문과 배송, 수납, 연체관리 등 렌탈 서비스 운영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보증금 예치와 고객 심사 등 렌탈 서비스 운영 시 개별 기업이 개발하기 어려웠던 기능을 묘미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렌탈 묘미가 렌탈 위탁 프로그램을 오픈했다.
롯데렌탈 묘미가 렌탈 위탁 프로그램을 오픈했다.

파트너사 매출 증대를 위해 상품 기획과 마케팅 업무도 지원한다. 파트너사는 입점 초기 단계부터 묘미 전문 MD와 협업해 완성도 높은 렌탈 상품을 기획하고, 묘미 광고 채널로 홍보할 수 있다.

파트너사는 묘미의 다양한 렌탈 상품으로 신규 수요 창출도 기대할 수 있다. 단기렌탈 외에도 정기배송과 인수형 장기, 중고판매 등 다양한 렌탈 형태를 적용할 수 있다. 묘미는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파트너사를 모집한다.

최근영 롯데렌탈 소비재렌탈부문장 상무는 “라이프스타일 렌탈이라는 신시장을 개척 중인 묘미는 다양한 파트너사와 상생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이번 파트너사 모집을 시작으로 렌탈 비즈니스 생태계를 강화할 수 있는 협업 모델을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치연 자동차 전문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