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중진공 강원청년사관학교와 협약 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창업 기업 사업화 성공 지원을 위해 지난 22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원청년창업사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출처=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창업 기업 사업화 성공 지원을 위해 지난 22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원청년창업사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출처=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백종수)는 창업 기업 사업화 성공 지원을 위해 지난 22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원청년창업사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강원청년창업사관학교 입주·졸업 기업 대상으로 의료기기 개발 관련 장비와 기자재 사용료를 할인하고, 전문 교육과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보건복지부 지원사업인 '지역클러스터-병원 연계 창업인큐베이팅 지원사업'과 연계해 창업 7년 이내 관련 소규모 기업들에게 성장 가능성 발판을 마련해준다는 방침이다.

강원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는 의료기기 기업에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진행하는 교육과 컨설팅 사업 참여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백종수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의료기기 분야에 대한 창업이 보다 활성화되고, 취업과도 연계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원=강우성기자 kws924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