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니프레임, 임직원 속초관광 진행… “산불피해 강원지역 경제 활성화”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이모티콘 제작사 워니프레임(대표 박종원)이 최근 발생한 산불피해를 입은 강원도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직원에게 속초관광을 보내 화제다.

워니프레임 일부 직원이 여행 후 해당내용을 담은 웹툰을 제작해 SNS에 공개하며 대중에게 워니프레임 임직원의 선행이 대중에 드러났다.

워니프레임은 '엄친아'로 유명한 웹툰 골방환상곡의 작가 워니가 운영하는 웹툰 및 이모티콘 제작 업체다. 최근 인터넷 스타 강아지 '짱절미' 이모티콘을 제작해 인기를 얻고 있다.

박종원 워니프레임 대표는 “산불로 인해 직접적 피해도 크지만 관광객이 급감하며 발생한 지역경기 피해규모가 더 크다는 언론보도를 접했다”면서 “작은 도움이 되고자 직원에게 특별휴가와 휴가비를 지원해 속초관광 기회를 제공했다”고 전했다.

그는 또 “나쁜 일을 당한 사람을 배려해 조심히 다가서는 한국인 정서 때문에 오히려 상황이 더 나빠지는 상황이 안타까웠다”면서 “당초 계획한 관광은 산불과 무관하게 진행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리고자 만화도 제작했다”고 덧붙였다.

회사는 최근 IBK창공(創工) 마포지점 창업기업 20개사 중 1개사로 선발돼 IBK창공으로부터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받고 있다. IBK창공 마포지점은 기업별 맞춤 투자·융자뿐만 아니라 멘토링, 컨설팅 등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워니프레임 직원이 속초관광 후 해당내용을 담아 제작해 SNS에 공개한 웹툰 일부
<워니프레임 직원이 속초관광 후 해당내용을 담아 제작해 SNS에 공개한 웹툰 일부>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