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 생산 베트남 이전 공식 인정... 750여명 창원 재배치

LG전자, 스마트폰 생산 베트남 이전 공식 인정... 750여명 창원 재배치

LG전자가 국내 휴대폰 생산 설비 해외 이전을 공식 인정했다.

LG전자는 경기도 평택 스마트폰 생산라인을 'LG 하이퐁 캠퍼스'로 통합 이전하고 평택 스마트폰 생산인력은 창원 생활가전 생산 공장으로 재배치한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폰 사업 수익성을 개선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인다는 취지다.

LG 하이퐁 캠퍼스 스마트폰 공장은 프리미엄 제품을 주로 생산하던 평택 스마트폰 생산라인을 더해 풀라인업 생산 체계를 갖추게 된다. 평택 공장 연간 스마트폰 생산능력은 연간 500만대다.

2014년 준공된 하이퐁 스마트폰 공장은 연간 600만대 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베트남 내수 및 수출용 중저가 제품을 주로 생산했다. 생산라인을 통합한 하이퐁 스마트폰 공장은 하반기에 본격 가동 예정이다.

평택 사업장은 글로벌 스마트폰 생산 전략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한다는 구상이다. 올해 안에 생산라인 이전과 인력 재배치를 마치고 양산성 검증 및 효율성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평택 생산 인력 750여명은 H&A사업본부 창원 사업장으로 재배치, 생활가전 물동 증가에 대응한다. 공기청정기, 건조기 등 신가전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한다는 설명이다.

LG전자는 기존 평택 사업장에서 창원 사업장으로 이동하는 직원이 근로 환경 변화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창원 사업장으로 배치되는 직원에게는 △특별 융자 △전임비 △근무지 이동 휴가 △주말 교통편 제공 등 주택 마련과 거주에 대한 금융 및 편의 특별 지원을 제공한다. 세부 지원 계획에 대해서는 노조와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LG 하이퐁 캠퍼스는 TV, 생활가전, IVI(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스마트폰 등 전자제품 제조 역량을 종합적으로 갖췄다. 베트남 내수 공급을 중심으로 운영하던 흥이옌(TV, 휴대폰)과 하이퐁(세탁기, 청소기, 에어컨) 생산공장을 2014년 'LG 하이퐁 캠퍼스'로 통합 이전해 글로벌 생산거점으로 육성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