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2019 유망중소기업 인증제 추진‥스타트업 분야 신설

경기도가 '유망중소기업 인증제'에 스타트업 분야를 신설했다. 창업 3년 미만 기업을 보다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올해 스타트업을 포함한 중소기업 200개사 내외를 발굴, 강소기업으로 성장을 돕는다.

경기도는 이 같은 내용의 '2019 유망중소기업 인증제'를 추진, 참여 중소기업을 29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유망중소기업 인증제'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발굴·인증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이끌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고자 1995년부터 시행한 제도다. 올해 현재 1123개사가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경기도로부터 유망중소기업으로 인증을 받으면 도지사 명의 인증서 및 현판을 부여받는다. 각종 경기도 지원사업 가산점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증기업만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지원, 포장재 제작 지원, 광고홍보 지원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업력 3년 미만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스타트업 분야' 신설을 통해 스타트업도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기존 평가지표를 상당부분 개선해 평가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평가자 입장에서도 효율적 업무 처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올해는 최초인증, 재인증 등 총 200개사 내외 도내 기업이 인증 대상이다. 계량평가·비계량 평가 등을 거쳐 최종 인증 업체를 선정할 방침이다.

인증 희망업체는 5월 31일까지 유망 중소기업 인증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업 내용 및 공고는 경기도청 홈페이지 및 이지비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 2019 유망중소기업 인증제 추진‥스타트업 분야 신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