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C페스티벌 개최.. K-팝·전기차·스타트업 행사 동시 열려

코엑스 도심 속 문화축제 C페스티벌 모습
코엑스 도심 속 문화축제 C페스티벌 모습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와 코엑스마이스클러스터(CMC) 17개사는 도심 속 문화 축제 'C페스티벌 2019'을 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6일까지 5일간 코엑스와 무역센터 일대에서 개최한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올해 C페스티벌은 '내일을 그리다'를 주제로 100여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무역센터를 아시아 마이스 비즈니스의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해 기획된 글로벌 마이스(MICE) 문화 축제이다.

작년 행사기간에는 155만여명이 무역센터를 찾아 143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불러왔다. 매년 중국 노동절과 일본의 골든위크 연휴에 개최돼 외국인에게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올해 C페스티벌은 강연, K-팝, 친환경자동차, 뷰티, 패션, 굿즈, 푸드, 수제맥주, 영화 등의 최신 콘텐츠를 선보인다.

행사를 주관하는 코엑스의 이동원 사장은 “황금연휴에 나들이에 나서는 가족들이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시대의 이슈와 트렌드를 담은 콘텐츠 축제를 열어 내수경기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페스티벌 2019 프로그램은 △360˚Seoul △스테이지C △마켓C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인기 아이돌그룹인 'NCT드림'이 홍보대사로 나서는 개막식과 공연을 시작으로 5일간의 대장정이 펼쳐진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