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신저 고객조사 서비스 포켓서베이, 2019 공공솔루션 마켓 참가

스타트업 얼리슬로스는 2019 공공솔루션마켓에 참가, 모바일메신저 고객조사 서비스 포켓서베이를 소개했다.
스타트업 얼리슬로스는 2019 공공솔루션마켓에 참가, 모바일메신저 고객조사 서비스 포켓서베이를 소개했다.

스타트업 얼리슬로스(대표 이재원)는 '2019 제13회 공공솔루션마켓'에 참가, 모바일메신저 고객조사 서비스 '포켓서베이'가 공공기관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공공솔루션마켓은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간 최신 ICT 정보를 습득하고 공공정보화 시장 동향을 공유하는 행사다.

얼리슬로스는 모바일 메신저 기반의 포켓서베이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페이스북, 라인, 카카오톡 등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고객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선 카카오톡 메신저를 중심으로 고객조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초기부터 다수 공공기관·민관기업과 함께 다양한 고객조사를 시행했다.

현재 KBS, 경찰청, 공무원연금공단,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다양한 기관·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도입 문의가 늘고 있다.

얼리슬로스는 포켓서베이 서비스 이외에도 생활 속 불편함을 개선하는 다양한 챗봇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올 하반기에는 환자 의료 경험 평가를 챗봇 형태로 제공하는 시범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재원 대표는 “공공솔루션마켓에 처음 참가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주목을 받았다”면서 “앞으로 포켓서베이 서비스의 고도화와 더불어 메디컬 분야 재직 경험을 살려 의료 시장에 특화된 서비스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얼리슬로스는 IBK기업은행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 마포' 2기 입주기업이다. IBK창공의 기업별 맞춤 투자·융자, 멘토링, 컨설팅 등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 받고 있다. 포켓서베이 서비스 외에도 생활 속 불편함을 개선하는 다양한 챗봇 서비스를 개발하는 유망 스타트업으로 성장했다. 하반기에는 환자 의료 경험 평가를 챗봇 형태로 제공하는 시범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