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애병원 몽골과 협력 병원을 넘어 의과대학과 민간교류 확대

성애병원 몽골과 협력 병원을 넘어 의과대학과 민간교류 확대

성애병원(이사장 김석호)은 몽골 내 환자의 국내 송출에 대한 의료서비스 강화와 의학교류를 위해 2일 몽골 글로벌리더십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성애병원과 몽골 글로벌리더십대학교는 이 날 협약식을 통해 △진료의뢰 △학생 연수교육 및 양 기관 정보교류 △병원 홍보지원 △몽골 환자 진료편의 등을 구체적으로 이행하는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몽골 글로벌리더십대학교 제안과 성애병원의 초청으로 이뤄졌으며, 이를 통하여 몽골 글로벌리더십대학교는 의료시설과 새로운 수술법 등의 연수교육으로 의료선진화를 촉진시키고 한국의 선진의료를 교육에 반영함으로써 도약의 계기로 삼을 방침이다.
 
몽골 글로벌리더십대학교는 이날 협약을 위해 Tgonbat Barkhuu 총장과 Tumruu대회협력처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올 상반기에 몽골측 의과대학생 및 간호대학생의 연수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의료기술이 필요한 현지환자를 대상으로 몽골 제1국립병원 내 원격의료센터를 통해 검사와 진단의 협력진료를 바탕으로 한국으로의 환자 송출도 이루어질 전망이다.

성애병원 몽골과 협력 병원을 넘어 의과대학과 민간교류 확대

몽골 글로벌리더십대학교는 몽골수도 울란바토르 북서쪽에 위치한 대학교로 6개 단과대와 20개 학과를 보유한 종합 대학교다. 또한 약 2,000여명의 학생과 72명의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고 의과대학은 290여명의 학생과 27명의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다. 금번 협약을 통해 의과대학, 간호대학 학생들에게 성애병원에서의 양질의 실습 기회를 제공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성애병원은 2019년 외국인환자 유치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한-몽 서울프로젝트와 메디컬코리아 아카데미에 선정되어 별도의 해외 의료진 연수를 준비하고 있고 제 2차 몽골사후관리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성애병원에서 진료받은 몽골환자들에게 After – car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몽골 울란바토르 의료박람회(5.24~25)에 영등포구청과 함께 참여하여 영등포 스마트메디컬특구를 소개하고 의료관광 유치를 위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