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토크, 캡처 툴 '다캡처' 업그레이드…동영상캡처 호평, 연내 3위 목표

휴먼토크, 캡처 툴 '다캡처' 업그레이드…동영상캡처 호평, 연내 3위 목표

휴먼토크가 색상정보부터 동영상까지 캡처할 수 있는 강력한 캡처프로그램 '다캡처(DaCapture)'를 출시해 호평을 받고 있다. 사용자 의견을 반영한 꾸준한 업그레이드로 연내 3위권 진입이 전망된다.

휴먼토크(대표 주용호)는 캡처프로그램 다캡처가 출시 한달 만에 네이버 이미지캡처 다운로드 랭킹 10위 내 진입한 이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휴먼토크는 문서보안용 통합 뷰어솔루션 '다뷰(DAVU)'로 20여 년간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휴먼토크 뷰어솔루션 성공경험을 바탕으로 지난해 12월 캡처솔루션 다캡처를 선보였다.

다캡처는 네이버 포털사이트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현재 사용자 평점 4.7점을 기록 중이다. PC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간편하게 저장형식을 변경할 수 있다. 최근 수차례 업데이트를 거치며 캡처방식을 다양화하고 △동영상캡처 △정보추출 △색상추출 △컨트롤 정보추출 등 기능을 추가했다.

동영상캡처는 선택한 캡처영역에 맞게 내부화면을 AVI 파일로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이다. 프로그램 시연 영상을 만들거나 영상 일부 구간을 녹화할 때 단축키 하나만으로 간단하게 AVI파일을 만들 수 있다.

정보추출기능은 PC로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볼 때 활용도가 크다. 게임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동영상을 재생할 때 다캡처가 툴 함수를 추출해 불필요한 광고 등 메시지가 화면에 나타나지 않게 한다.

색상추출기능은 이미지 색 수정 등 그래픽 디자인분야에서 활용도가 크다. 16진수 컬러코드, RGB, 정수 값 등 총 3가지 방법으로 추출할 수 있다. RGB를 16진수로, 16진수를 정수 값으로 변환하는 번거로움을 겪지 않아도 된다. 16진수 컬러코드 '#CB7DA3'에 대한 RGB 정보 '203, 125, 163'를 읽어 정수값 '10714571'로 변환하는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

주용호 대표는 “작업표시줄을 제외한 활성 중인 화면만 캡처해 원하는 RGB 색상을 추출한 후 컨트롤박스에 URL을 입력하면 색상웹사이트를 연동한다”면서 “색감이 마음에 들어 쓰고 싶지만 정확한 정보를 알 수가 없어 고민 중인 웹디자이너에게 다캡처가 색상을 코드로 알려준다”고 전했다.

컨트롤 정보추출 기능도 활용도가 크다. 파일이름, 캡션 네임, 상세정보, 사이즈 등 속성 값을 가져올 때 좋다. 단순하게 이미지 캡처만 하는 일반인부터 프로그래머까지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주 대표는 “MS오피스, 오토캐드를 PC에 설치하지 않는 사용자는 문서를 열어볼 수도 없는 상황을 문서보안용 통합뷰어 다뷰가 해결했다”면서 “디지털시대 의사소통 걸림돌을 제거하기 위해 다캡처 등 다양한 신규 솔루션 개발을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