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멀티캠퍼스, ‘이공계 여성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는 멀티캠퍼스와 교육서비스 제공에 대한 업무협약을 5월 9일 체결했다.

WISET과 멀티캠퍼스의 '이공계 전문여성인력 양성 및 활용을 위한 협약 체결식'
<WISET과 멀티캠퍼스의 '이공계 전문여성인력 양성 및 활용을 위한 협약 체결식'>

이번 협약으로 WISET과 멀티캠퍼스는 우수한 여성인력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효과적인 경력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

멀티캠퍼스는 시대를 앞서가는 패러다임 변화를 반영한 이러닝형태 교육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WISET은 이달 13일 오픈하는 차세대 에듀테인먼트 공간 ΄멀티캠퍼스 선릉΄을 WISET이 집합 교육장으로 사용토록 지원할 예정이다.

콘텐츠로는 IT 기술뿐 아니라 리더십·경영, 경제·트랜드, 인문·라이프 등 여성과학기술인에게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담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안혜연 WISET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과학기술인이 제 능력과 역량을 발휘하여 과학기술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공공과 민간의 좋은 파트너십 구축 모델의 선례가 될 것”이라며, “여성과학기술인이 조직 내 핵심 리더로 성장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한다” 말했다.

유연호 멀티캠퍼스 대표는 “능력 있는 수많은 여성이 출산과 육아로 인해 경력을 이어가지 못하는 것은 개인뿐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큰 손실”로, “앞으로도 관련 기관과 함께 여성의 사회 재진출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