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센터 'DGB 피움 랩' 1기 모집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이 'DGB 피움 랩' 1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DGB금융,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센터 'DGB 피움 랩' 1기 모집

핀테크 센터 명칭 '피움(FIUM)'에는 핀테크(Fintech)의 'F'와 혁신(Innovation)의 'I'를 합해 '핀테크 혁신을 꽃피운다(Fi-um)'의 의미를 담았다.

DGB금융 계열사가 협업, 핀테크 역량을 집중하고 관련 기업 및 지역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종합 상담과 지원을 담당한다.

모집 대상은 핀테크 및 빅데이터, 블록체인, 로보어드바이저, 인공지능(AI) 등 금융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타트업이다. 금융을 혁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 모두 지원 가능하다.

이달 27일까지 DGB금융지주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내달 5일 최종 선발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공유 사무실과 DGB금융그룹 내 법률, 세무, 회계, 대출 등이 지원된다. 외부 전문가 멘토링, IR 및 데모데이를 통한 외부 투자연계를 비롯, DGB금융 계열사와 공동사업 추진 등도 제공된다.

황병욱 DGB금융지주 전무(CDO)는 “금융 디지털 분야 유니콘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금번 'DGB 피움 랩' 1기에 창의적인 스타트업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