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세상 연결”…한콘진 새 비전·CI 공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향후 10년의 혁신과 도약을 위한 새로운 비전과 CI를 공개했다.

한콘진은 13일 콘텐츠 산업 환경 변화에 발맞춘 '콘텐츠 넷 코리아(Content Net Korea)' 비전을 발표했다. '콘텐츠 넷 코리아'는 콘텐츠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를 연결하고 나아가 국가를 풍요롭게 만드는 기관으로의 도약을 의미한다.

한콘진은 장르 구분이나 지원방식을 과감히 바꿔 수요자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한다.

세부 방향으로는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기업육성과 인재양성 △도전과 실험을 통한 새로운 영역 개척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신(新)한류콘텐츠 진흥 △문화 복지, 다양성 보존, 공정 환경 조성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꼽았다.

한콘진 CI는 콘텐츠를 통한 '융합'과 '연결'을 의미하는 보라색을 모티브로 새롭게 변경됐다.

CI는 초연결과 무경계 시대에 대응하는 미래지향적 확장성을 상징함과 동시에 산업 내 소수자까지 공정상생을 울타리로 포용하는 의미를 담았다.

한콘진 관계자는 “상승하는 사선와 한복선을 조합해 탄생시킨 글씨체를 통해 진취적인 한류확산과 공감의 문화교류를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영준 한콘진 원장은 “지난 10년 동안 콘텐츠 산업 성장 토대를 마련해 왔고, 이에 대한 직원들 노력과 성과를 존중한다”면서 “미래 콘텐츠 산업에 발맞춘 우리의 방향성을 다시 고민하고, 더욱 진취적인 업무 태도로 국민에게 신뢰를 얻는 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당부했다.

“콘텐츠로 세상 연결”…한콘진 새 비전·CI 공개

김시소 게임/인터넷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