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반테스트, 고객만족도상 `VLSI 5스타'에 선정 …31년째 VLSI 10 베스트 리스트 등재

아드반테스트, 고객만족도상 `VLSI 5스타'에 선정 …31년째 VLSI 10 베스트 리스트 등재

글로벌 반도체 테스트 장비 공급업체 아드반테스트(대표 요시다 요시아키)가 다시 한번 'VLSI 5스타' 고객만족도 등급을 받았다. 반도체 시장 조사기관 'VLSI리서치'가 매년 발표하는 VLSI 10 베스트 리스트에 연속 31번째 이름을 올렸다. 특히 회사는 올해 VLSI 10 베스트 반도체 제조 장비 대형 공급업체 분야에서 단 3곳만 선정하는 'VLSI 5 스타'를 수상했다.

VLSI리서치는 세계 반도체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공급자 실적, 고객 서비스, 제품 성능 등 세 가지 핵심 요인에 근거해 장비 공급 업체를 14개 항목으로 평가, 피드백을 받아 결과를 발표한다.

VLSI리서치에 따르면 아드반테스트는 올해 평가 조사에서 역대 최고 점수를 받았다. 기술 리더십·파트너 분야에서 최고 수준 고객 등급을 기록했다. 테스트 장비 공급업체 중 지속적으로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VLSI 리서치 관계자는 “31년 연속으로 VLSI 10 베스트 리스트에 오른 아드반테스트를 보게 돼 기쁘다”면서 “매년 아드반테스트가 테스트 장비 분야에서 가장 포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활용, 반도체 산업에서 강점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요시다 요시아키 아드반테스트 대표는 “보다 복잡한 반도체 테스트와 신뢰성이 중심이 되면서 5G와 같은 첨단 기술을 다루는 신뢰할 수 있는 테스트 솔루션 필요성이 대단히 중요해졌다”면서 “가치사슬 전체에 걸쳐 테스트·측정 솔루션을 높이고 확대, 세계 우수한 칩 메이커 신뢰를 계속 얻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VLSI리서치는 1988년 이후 반도체 장비와 서브시스템 등 공급 업체에 대한 반도체 제조 업체 평가 자료를 토대로 고객 만족도를 매년 발표한다.

아드반테스트는 SoC·로직·메모리 반도체용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최고 수준의 무결성과 호환성을 보장하는 테스터, 핸들러, 장치 인터페이스·SW로 구성한 테스트 셀 솔루션 제품군을 설계·제조한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